아이디어

포괄성을 얻는 데 도움이 되는 프레임워크

화공쟁이 2012. 12. 9. 14:35

- 고객분할의 4R

  Rank, Realistic, Reach, Response

- 업무 프로세스의 PDCA

  Plan --> Do --> Check --> Act

- 이익의 방정식

  이익 = (고객단가 - 고객획득비용-고객원가) X 고객수

- 소비행동의 AIDMA

  Attention --> Interest --> Desire --> Memory --> Action

- 인터넷 소비행동의 AISAS

  Attention --> Interest --> Search --> Action --> Share

- 프러덕트 라이프사이클

  도입기 --> 성장기 --> 성숙기 --> 쇠퇴기

- 경영자원

  사람(인재,조직), 물건(상품,설비), 자금(돈,유효증권) + 지적 재산(브랜드, 특허)

- 인재 요건

  마인드(신념), 스킬(능력), 지식(Knowledge)

- 목표설정의 SMART

  Specific, Measurable, Attainable, Relevant, Time-bound

- 거시경제의 PEST

  Political, Economic, Sociological, Technological

- 마케팅의 4P

  Product, Price, Place, Promotion

- Robert Lauterborn의 4C

  Customer value, Customer cost, Convenience, Communication

- 분석의 3C

  Customer, Competitor, Company

- 전략의 7S

  Shared value, Style, Staff, Skill, Strategy, Structure, System

- Michael E. Porter의 5F

  경쟁의힘, 공급자의 교섭력, 고객의 교섭력, 신규진입의 위협, 대체제품의 위협

- SWOT 분석

  Strength, Weakness, Opportunity, Threat

- 경쟁우위의 VRIO

  Value, Rareness, Inimitability, Organization

- 마케팅의 STP

  Segmentation, Targeting, Positioning